NEWS

에스엘플랫폼 소식

제목 [22.05.31]신영자산관리-쏘시오리빙 합병...주거서비스 프롭테크기업 '에스엘플랫폼'으로 출범






[e대한경제=오진주 기자] ㈜신영자산관리와 ㈜쏘시오리빙이 만나 주거 서비스 프롭테크 기업으로 태어난다.


신영그룹의 부동산 관리 계열사인 ㈜신영자산관리는 주거 서비스 플랫폼 기업인 ㈜쏘시오리빙과 합병하고 '주식회사 에스엘플랫폼'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표이사에는 이상무 전 쏘시오리빙 대표이사(사진)를 선임했다.


지난 1996년 신영에셋에서 시작한 신영자산관리는 2018년 투자사업본부로 분할한 뒤 신영자산관리로 사명을 바꿨다. 이후 오피스 자산 관리와 뉴스테이 등의 임대관리사업을 담당했으며, 1인 가구를 위한 코리빙(Co-living) 브랜드인 '지웰홈스'를 서울 서초구와 동대문구 등에서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쏘시오리빙은 공유 경제에서 출발한 주거 서비스 플랫폼이다. 자체 개발한 플랫폼 '주거 4.0'으로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과 조식 서비스 등 주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생활숙박시설과 지식산업센터 외에도 하이엔드 주거 상품 컨설팅을 통해 누적 70개 단지(5만 3000여가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 회사는 고객이 요구가 다양해지고 구체적으로 바뀜에 따라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자 이번 합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시장에서는 특화 설계와 하이엔드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주거 서비스 경쟁력 확보가 중요해지고 있다.


앞으로 에스엘플랫폼은 160여명의 전문 인력과 함께 자체 개발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플랫폼을 이용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전문 프롭테크 기업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조직을 경영지원, 자산관리, 임대관리, 서비스사업 등 4개 본부와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기업부설연구소'로 재정비했다. 각 본부와 연구소는 설계 단계부터 임대 관리, 서비스 운영까지 아우르게 된다.


중장기적으로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디지털 헬스케어가 반영된 차세대 시니어 주택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도심 재개발 사업을 통해 인근 시민들도 같이 즐길 수 있는 타운매니지먼트 사업에도 나선다.


이상무 대표이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철학이 반영된 사업 모델을 중심으로 앞으로 등장할 새로운 공간 생태계에서도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을 제공하는 부동산 종합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진주기자 ohpearl@

원본보기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205311018298040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