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에스엘플랫폼 소식

제목 [20.08.24] 쏘시오리빙·마이베네핏, AI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아파트 피트니스 내 비대면 AI 가상 운동 시스템 공급

쏘시오리빙과 마이베네핏이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국내 종합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 쏘시오리빙(대표 이상무)이 국내 AI 헬스케어 스타트업 마이베네핏(대표 정헌재)과 아파트 커뮤니티 내 비대면 AI 가상 운동 시스템 공급 관련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쏘시오리빙은 분양형·임대형 아파트 단지 등에 자체 개발한 주거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통합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주거서비스 컨설팅부터 플랫폼 제공,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 운영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베네핏은 디지털 건강관리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안정적인 동작센싱 기술력으로 무인 피트니스 코치 버츄얼메이트가 사용자를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도록 코칭하고 사용자의 운동 기록을 관리하고 피드백하는 데이터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한양대학교에서 4차 산업혁명 핵심 교과과목 수업에 버추얼메이트를 도입했을 정도로 서비스 사용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MOU로 양사는 ▲주거 4.0 기반의 커뮤니티 공간 조성 ▲언택트 시대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컨텐츠 개발 ▲마이베네핏의 버츄얼메이트 서비스 도입으로, 쏘시오리빙이 운영하는 커뮤니티 공간에 마이베네핏의 디지털 건강관리 플랫폼을 접목해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쏘시오리빙의 이상무 대표는 “현재 헬스 트레이너가 제공하는 PT(1:1 개인지도)는 트레이너의 역량에 따라 입주민 이용률 및 만족도의 편차가 큰 반면 무인 피트니스 코치 버츄얼메이트는 체격과 자세, 체력 측정을 통해 사용자의 현 체력수준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는 운동 컨텐츠를 제공하므로 효과적이다는 점과, 최근 언택트 시대에 맞는 비대면, 비접촉으로 운동을 지도 받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 이와 같은 4차 산업시대의 기술을 활용한 신개념 주거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