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에스엘플랫폼 소식

제목 [18.07.07] 쏘시오리빙 성남시 공유 페스티벌에서 공유와 주거를 선보이다.






지난 7월 7일 (주)쏘시오와 (주)쏘시오리빙이 성남시 공유페스티벌에 참여하였다.

쏘시오리빙은 이번 공유페스티벌에 '공유로 일상을 디자인하다' 라는 타이틀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쏘시오리빙은 현재 수원 권선 한화 꿈에그린 2,400세대 아파트 단지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주거서비스를 "아파트엔 쏘시오리빙이 필요해"라는 내용으로 홍보하고 주거 서비스 설문조사도 진행하였다.
쏘시오리빙이 운영하는 수원권선 꿈에그린 주거서비스는 [2018주택브랜드대상] 품격부문 커뮤니티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또한, 공유경제 프로그램으로 "모자공유"와 환경보호 캠페인인 "안 입는 티셔츠로 에코백 만들어 사용하기"를 선보여 많은 사람들에게 유휴자원 공유의 가치를 깨닫게 하고, 공유로 일상을 디자인 할 수 있다는 메세지를 보여주었다.




보도자료

앵커 멘트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쓴다는 뜻의 '아나바다'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이제는 '공유경제'라는 한층 더 발전된 개념으로 우리 생활 속에 들어왔는데요. 어떻게 공유경제를 실천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이채원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 멘트
더운 날씨 필수 아이템인 모자. 쓰다가 싫증 난 모자를 기부하고 다른 모자로 교환해 봅니다. <인터뷰> 김민정 / 수정구 신흥동 "모자는 집에서 쓰던 것만 썼는데 여기 오니까 사람들이 많이 공유해주셔서 교환할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것 같아요." 이는 집에 있는 모자를 다른 모자로 교환하는 모자 물물교환 이벤트입니다. <인터뷰> 김정진 과장 / 쏘시오리빙 "집에 안 쓰는 유휴자원인 모자를 기부하고 타인의 모자와 교환하는 일종의 공유경제의 시초인 물물교환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ABN 이채원 기자  "빌려주고 나눠 쓰는 가치"…'공유 페스티벌  2018.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