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쏘시오리빙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쏘시오리빙 소식

제목 [20.10.26] 프롭테크 쏘시오리빙, 아파트 관리 조회 서비스 제공






종합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 쏘시오리빙(대표 이상무)이 주거서비스 전용 플랫폼인 쏘시오리빙 앱에서 아파트 관리비 조회 서비스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쏘시오리빙은 이번 관리비 조회 서비스를 위해 지난 7월에 공동주택·집합건물 관리업무솔루션과 입주민 대상 온라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대표 최병인)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아파트아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관리비 조회 서비스와의 연동 개발을 마무리지었다.

쏘시오리빙의 주거서비스 플랫폼은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인 피트니스,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문화강좌 등의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다. 또 조식, 세차, 청소, 카셰어링 등의 주거서비스를 손쉽게 신청하고 결제할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주거서비스 플랫폼이다. 이용의 편리성과 서비스 운영의 전문성을 시장에서 인정받아 이용 단지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새로 짓는 고급 공동주택이나 집합건물의 주거서비스 운영과 커뮤니티 컨설팅 등의 실적도 지난달 기준 2만5000가구를 넘어가고 있다. 여기에 공동주택 관리에 핵심 서비스인 관리비 조회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한다. 아파트 생활에 필요한 핵심 서비스를 주거서비스 플랫폼에 집결시켜 아파트아이 플랫폼과 연동하여 결제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있다.

이상무 쏘시오리빙 대표는 “관리비 조회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아파트 관련 서비스가 주거서비스 앱과 연동이 확대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입주민들에게 편리함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와 IT(정보기술)를 활용하고 주거서비스 플랫폼에 연동해 이용자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증대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원본보기
https://www.hankyung.com/realestate/article/202010267751i